이번 시간은 첫 강의로 스프링 핵심 원리 기본편 강의의 진행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이었다.
객체지향의 원리와 그 원리를 스프링에 어떻게 지원하는지, 이런 과정들을 이해하고 나면,
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시야가 달라진다~~
스프링이 제공하는 핵심 가치인 IoC, DI, Solid(객체지향 설계 원칙)와 같은 것들을 이해를 해야
스프링의 핵심 가치를 이해할 수 있게된다.
스프링의 핵심 가치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인데, 개발자로서 스텝업을 위해서는 이 개념을 이해해야 된다~~
강의에서는 스프링 이전인 20년 전에서부터, 스프링이 왜 만들어졌는지, 그 이유를 다루는 것부터 시작할 예정이다.
마찬가지로, 학습자도 순수한 개발코드로 예제 애플리케이션도 만들어보고,
요구사항이 변경됨에 따라서, 애플리케이션 전체를 고쳐야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한다;;
이를 해결하기 위해서, 좋은 객체지향의 원리를 코드에 적용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다.
이러한 과정에서 Solid라고 하는 좋은 객체 지향의 원리, IoC, DI도 이해를 할 수 있고,
스프링 컨테이너가 필요한 이유도 학습할 수 있다~~
강의 초반에는 객체 지향과 스프링 핵심 원리에 대해서 설명하고,
예제로 만들어보면서 진행한다고 한다.
강의 중반에는 스프링 컨테이너와 스프링 빈 과 같은 스프링이 제공하는 핵심 기능들에 초점을 둘 예정이고,
기능 뿐만 아니라, 만들어진 이유와 왜 필요한지, 실무에는 어떻게 쓰이는지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.
단순 레퍼런스 문서 설명이 아닌, 스프링이 왜 만들었고, 그 이유와 핵심 원리를 설명하는 강의이다.
학습을 마치고 나면, 스프링의 기본 기능을 학습할 수 있고, 스프링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다.
그렇기 때문에 객체 지향 설계가 가능한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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