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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 코딩 알고리즘 연습/프로그래머스

프로그래머스 - 공 던지기 / JAVA (자바) 코딩 알고리즘 연습

by easpop 2023. 2. 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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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공 던지기
문제 설명

머쓱이는 친구들과 동그랗게 서서 공 던지기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공은 1번부터 던지며 오른쪽으로 한 명을 건너뛰고 그다음 사람에게만 던질 수 있습니다. 친구들의 번호가 들어있는 정수 배열 numbers와 정수 K가 주어질 때, k번째로 공을 던지는 사람의 번호는 무엇인지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보세요.


제한사항
  • 2 < numbers의 길이 < 100
  • 0 < k < 1,000
  • numbers의 첫 번째와 마지막 번호는 실제로 바로 옆에 있습니다.
  • numbers는 1부터 시작하며 번호는 순서대로 올라갑니다.

입출력 예numberskresult
[1, 2, 3, 4] 2 3
[1, 2, 3, 4, 5, 6] 5 3
[1, 2, 3] 3 2

입출력 예 설명

입출력 예 #1

  • 1번은 첫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• 3번은 두 번째로 1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
입출력 예 #2

  • 1번은 첫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• 3번은 두 번째로 5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• 5번은 세 번째로 1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• 1번은 네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• 3번은 다섯 번째로 5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
입출력 예 #3

  • 1번은 첫 번째로 3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• 3번은 두 번째로 2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  • 2번은 세 번째로 1번에게 공을 던집니다.

※ 공지 - 2023년 1월 25일 테스트 케이스가 추가되었습니다. 기존에 제출한 코드가 통과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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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lass Solution {
    public int solution(int[] numbers, int k) {
        int answer = 0;
        
        int idx = 0;
		
		for (int i = 0; i < k; i++) {
			if(idx > numbers.length-1) {
				idx -= numbers.length;
			}
			answer = numbers[idx];
			idx += 2;
		}
        
        return answer;
    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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