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JAVA 코딩 알고리즘 연습/백준

백준 - 킹, 퀸, 룩, 비숍, 나이트, 폰 (3003번) / JAVA (자바) 코딩 알고리즘 연습

by easpop 2022. 12. 2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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킹, 퀸, 룩, 비숍, 나이트, 폰 성공다국어

한국어   
 
시간 제한메모리 제한제출정답맞힌 사람정답 비율
1 초 128 MB 59472 32683 29234 56.303%

문제

동혁이는 오래된 창고를 뒤지다가 낡은 체스판과 피스를 발견했다.

체스판의 먼지를 털어내고 걸레로 닦으니 그럭저럭 쓸만한 체스판이 되었다. 하지만, 검정색 피스는 모두 있었으나, 흰색 피스는 개수가 올바르지 않았다.

체스는 총 16개의 피스를 사용하며, 킹 1개, 퀸 1개, 룩 2개, 비숍 2개, 나이트 2개, 폰 8개로 구성되어 있다.

동혁이가 발견한 흰색 피스의 개수가 주어졌을 때, 몇 개를 더하거나 빼야 올바른 세트가 되는지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
입력

첫째 줄에 동혁이가 찾은 흰색 킹, 퀸, 룩, 비숍, 나이트, 폰의 개수가 주어진다. 이 값은 0보다 크거나 같고 10보다 작거나 같은 정수이다.

출력

첫째 줄에 입력에서 주어진 순서대로 몇 개의 피스를 더하거나 빼야 되는지를 출력한다. 만약 수가 양수라면 동혁이는 그 개수 만큼 피스를 더해야 하는 것이고, 음수라면 제거해야 하는 것이다.

예제 입력 1 복사

0 1 2 2 2 7

예제 출력 1 복사

1 0 0 0 0 1

예제 입력 2 복사

2 1 2 1 2 1

예제 출력 2 복사

-1 0 0 1 0 7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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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port java.util.Scanner;

public class Main {
 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 args) {
    	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    	int a = scanner.nextInt();
    	int b = scanner.nextInt();
    	int c = scanner.nextInt();
    	int d = scanner.nextInt();
    	int e = scanner.nextInt();
    	int f = scanner.nextInt();
    	
    	System.out.println(1-a);
    	System.out.println(1-b);
    	System.out.println(2-c);
    	System.out.println(2-d);
    	System.out.println(2-e);
    	System.out.println(8-f);
    }
 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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